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정보

암보험 추천, 암보험 가입 방법,암보험 가입전에 반드시 체크해야 사항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3. 7. 9.
각 가정마다 보험 하나씩 없는 가정은 없습니다. 그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끌고 있는게 바로 암보험이 아닐까 싶습니다. 현재 암환자는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과도한 보험지급으로 인해 생명보험사 및 손해보험사도 암보험을 아예 없애거나 소비자들이 혜택 받을수 있는 범위를 줄이고 있습니다. 그만큼 암환자 증가로 인한 지출이 많다는 증거기도 하지요.


연령별 사망원인을 살펴보면 1-9세까지는 자동차 사고가 가장 많고, 10-30대까지는 자살이 가장 많습니다. 30대 후반을 넘어 40대 이상이 되면 암환자가 사망 1순위의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실제 주위 지인들을 살펴보면 암이 발견 되었다고 해서 옛날처럼 죽음을 기다리는 경우는 드물더군요. 돈만 있다면 10%의 성공율에도 방사선 치료를 받으면서 건강하게 사는 모습들을 봤습니다. 암이란건 결국 돈만 있으면 절대 무서워할 병은 아니란걸 알수 있습니다. 모든 병은 불치병이 아닌 이상 경제적 여유만 있으면, 혹은 불상사에 대비한 준비만 잘돼 있으면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암보험이 없어지고 있는 이유

암보험의 경우 갈수록 보험판매가 감소하거나 혜택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생명보험사의 암보험의 경우 두세군데를 제외하면 판매 중지한 상태이며 그마나 판해하고 있는 손해보험사의 암보험의 경우도 보장 혜택이 많이 줄어 들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렇듯 암보험이 갈수록 줄어 들고 있는 이유는 암보험 판매로 인한 수익이 많이 줄어 들고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 암 발병률은 높아지고 있는데다가 최첨단 의료장비 및 의료기술발달로 인해 암이 조기에 발견되고 있는 실정이라 암에 관련된 보험금도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보험회사는 암보험을 팔면 팔수록 이익은 커녕 손해를 보고 있어 암보험 판매를 중단할수 밖에 없습니다.


암보험 실속있게 가입하는 요령

☞ 지금 당장 가입하자


암보험의 경우는 타보험에 비해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는게 유리 합니다. 왜냐면 한국인의 사망 원인 1위가 바로 암입니다. 암은 노인들의 전유물이던 시절은 지났습니다. 세월이 갈수록 암발병 나이는 젊어 지고 있습니다. 그때문에 보험회사의 암보험에 대한 지급금이 증가하고 있고, 어차피 보험회사도 수익을 내야 하는 입장인데 팔수록 손해 보는 보험이 바로 암 보험입니다.

그런 상황에서 계속 암보험을 판매할수는 없고 생명사의 경우는 암보험 판매를 중지하고 있는 추세이며 암보험을 판매하는 보험사는 암에 대한 보장을 대폭 축소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입장에서 보장 범위의 축소는 결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같은 보험금을 내고 있는데, 오래전에 암보험에 가입한 사람의 경우는 1억까지 받을수 있는데, 현재 가입하면 5천만원만 받을수 있다고 해 봅시다. 절대 기분 좋은 일은 아닙니다.

뿐만 아니라 보험은 연령이 높아질수록 가입이 불리해지고 보험료 상승이 불가피하기 때문에 혹시 모를 성인병( 고혈압, 당뇨 )이 발병이라도 하면 암보험에 가입이 되지 않기 때문에 건강하고 나이가 한살이라도 어릴때 가입하는게 좋습니다.


보장기간은 가장 길게
암의 경우는 갈수록 발병 나이가 젊어 지고 있지만, 암에 대한 위험은 연령이 높아질수록 커집니다. 평균 수명 역시 현재는 80세 이상으로 나오고 있고, 10여년 정도 후면 평균 수명을 100세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평균수명이 증가하는 만큼 보험의 보장기간은 길수록 좋습니다. 기존에 80세 만기로 보험을 가입했다면 현재는 최소 90세이상으로 보장기간을 길게 내다보고 가입하는게 소비자 입장에선 유리합니다.

보장기간에 유의하자
의료실비보험의 경우는 가입후 바로 병원에 가더라도 실손보장이 됩니다. 하지만 암보험의 경우는 다릅니다. 암보험에 가입했다고 해서 바로 보장이 되는게 아닙니다. 암보험은 가입완료 되는 시점에서 90일이 경과해야 보장 받을수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암은 재발 확률이 높다
암발병시 수술, 치료후 완치가 됐다 하더라도 최소 5년이 지나야 그 위험에서 벗어 났다고 할수 있습니다. 물론 5년이 지나도 암이 재발할수는 있지만, 통계적으로 암이 완치 됐다고 하는 시기가 바로 5년 입니다. 그래서 암보험 가입시에는 횟수에 상관없이 매회마다 수술비를 지급하는게 좋고, 장기간 재입원할 때에도 보상해 주는 보험으로 선택, 가입하는게 좋습니다.

암도 암 나름이다!

암보험에 가입하면 어떤 암이든 상관없이 보장 받을수 있다? 아닙니다.보험회사마다 암을 보장하는 부위가 다르고, 그 보장 범위도 다릅니다. 예를 들어 A사에 위암에 가입되어 있는데 췌장암 진단을 받았다고 합시다. 이런 경우 췌장암이 보장 되지 않는 경우는 어떤 경우라도 혜택을 받을수 없습니다. 그래서 되도록이면 모든 암을 보장해 주는 보험이 좋고, 여성의 경우는 여성들에게 흔하게 나타는 여성질환 관련 암보장을 꼼꼼히 체크해 보는게 좋고, 남성의 경우 위암, 폐암과 같이 자주 발병하는 질환의 보장을 중점 보장하면서 타 암까지 보장되는 보험이 좋습니다.


갱신형 암보험과 비갱신 암보험의 차이- 갱신형 보험과 비갱신 보험, 어떤 보험이 좋을까?

갱신형으로 판매되고 있는 암보험은 3년, 5년등의 주기로 물가상승율, 가입자의 나이를 고려해 위험도가 증가할수록 보험료를 현실화 시켜서 납입 보험료를 증액 시키는 보험을 말합니다.처음 가입할 당시에는 저렴할수 있지만, 보험사에서 정해 놓은 시점이 되었을때 여러가지 상황들에 의해 납입 보험료가 상승할수 밖에 없는게 바로 갱신형보험입니다.

비갱신 암보험은 갱신형과는 다르게 3년, 5년 주기로 물가상승율이나 가입자 나이를 고려하는게 아니라 정액제로 가입 당시 납입 보험료 그대로를 20년이든 30년이든 납입기간동안 내는 보험을 말합니다. 장기간으로 보면 갱신형보험보다는 비갱신형보험이 유리하며 전체적인 납입기간을 고려해 본다면 비갱신형 보험의 보험료가 훨씬 더 저렴한 편입니다.

보험몰 암보험 비교 가입하기 ( 링 크 )
-  국내 유명 생명사, 손보사의 암보험을 비교, 가장 유리한 보험에 가입할수 있습니다

인스밸리( 링 크 ) - 국내 30개 보험사 100여개의 보험을 직접 비교, 무료상담